본문 바로가기

최신 정보 (the latest information)

화이트데이는 누가 만들고 언제 생겨난 걸까?

반응형

 

 

화이트데이

 

매년 3월 14일은 화이트데이

 

 화이트데이는 남성이 사랑하는 여성에게

 

사탕을 주며 사랑을 고백하는 연인들의 기념일

 

이들은 사탕이나 선물을 주고 받으며 사랑을 확인

 

 

 

 

화이트데이 유래

 

1.화이트데이는 일본의 사탕 제조업자들이

 

밸런타인데이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만들었다고 한다.

 

일본 저국사탕과 자공업현동조합은 1978년

 

화이트데이 위원회를 조직해 2년간

 

준바기간을 거쳐 1980년 3월 14일 첫 화이트데이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1960년대 밸러타인데이가 정착하면서 일본인

 

젊은이들 사이에 답례 풍조가 생겨났고

 

과자 업계에서는 마시메로우와 쿠키 사탕 등을

 

답례 선물로 밀었다는 것이다.

 

 

2.러시아의 하바로프스크라는 지역에서 시작되었다는 설이 있다.

 

이 유래가 맞다면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와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

 

3월이 돼야 비로소 외출이 가능한 러시아 하바로프스크 지역에서는

 

매년 3월 중순 쿠라다 라는 봄 축하 파티를 연다.

 

겨우 내 이성을 만나지 못했던 젊은이들은

 

쿠라다 파티에서사랑을 확인

 

어느 내 한 청년이 쿠라다 축하 파티 후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추위를 이기지

 

못하고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

 

이후 사람들은 청년의 몸을 녹여 줄

 

보드카 한병만 있었어도

 

죽지는 않았을 텐데 라는 의미로 쿠라다 기간에

 

보드카를 주고받는 풍습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특히 보드카의 투명한 색깔을 따서 청년이 죽은

 

날을 화이트데이로 부르게 되었다.

 

그러나 러시아에서 현잮지도 화이트데이를

 

기념하는 지는 알려지지 않았다.

 

 

 

 

 

728x90
반응형